서울시에서 한달마다 무제한 대중교통을 탈 수 있는 정기권으로 내놓은 ‘기후동행카드’가 오는 1월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.
기후동행카드란?
1회 충전(월 6만2천원) 으로 30일간 서울지역 내 버스와 지하철을 포함한 대중교통 탑승시 모든 구간을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한 통합 정기권이며 서울시에서 운영중인 공용자전거 ‘따릉이’ 이용시 6만 5천원권으로 선택하여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1월23일부터 ‘모바일 카드’와 ‘실물 카드’ 두 가지 방식으로 구입 가능하며, 주말인 1월27일 토요일 첫 차부터 사용 가능합니다.
기후동행카드 판매와 사용시작
판매시작은 2024년 1월 23일 오전 7시부터 판매하며, 카드의 사용시작은 2024년 1월 27일 첫차 부터 적용되니 미리 준비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.
실물카드 구입처
1호선 서울역~청량리역 구간, 서울지역 2~8호선 :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전실에서 현금 3천원에 구매가능 합니다.
9호선에서는 지하철역사 내 편의점에서 구매가능 합니다. 특별히 신림선과 우이신설선은 역사내가 아닌 주변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실물카드 사용방법
위 3번 구입처에서 실물카드를 구매하신 후 티머니카드&페이 홈페이지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후 신청을 해야 합니다. 빠른 신청을 위해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빠른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.
회원가입 후 카드등록시 기후동행카드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 카드번호 확인방법은 카드 뒷면 ‘1032’로 시작하는 16개 숫자입니다.
모바일 카드 사용방법
갤럭시 등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, 모바일티머니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 후 첫 메인 화면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선택해 최초 한번 계좌를 등록한 뒤, 계좌이체 방식으로 충전해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. 추후 카드 등 결제방법을 확대할 예정입니다.
아이폰 사용자들은 현재 실물카드만 이용 가능합니다.
모바일카드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.
※ 주의사항 :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모두 충전 후 충전일 포함 5일 이내에 사용시작일을 지정하고, 30일 동안 이용가능.
이용가능 세부 노선
이용가능 세부 노선 |
* 지하철 - 1호선 온수/금천구청~ 도봉산 - 2,6,8,9호선, 우이신설선, 신림선 전구간 - 3호선 지축~오금 - 4호선 남태령~당고개 - 5호선 방화~강일/마천 - 7호선 온수~장암 - 공항철도 김포공항~ 서울역 - 경춘선 청량리~신내 - 경의중앙선 수색~양원/서울역 - 수인분당선 청량리~복정 (※서울지역 내에서 승차 후 서울지역 외에서 하차할 경우 기후동행카드 사용불가, 하차역에서 별도요금 징수) * 서울시 면허버스(※ 서울지역 외에서 승차하더라도 기후동행카드 사용가능) |
이용제외 노선 | - 신분당선 - 서울지역 외 지하철 - 광역/공항버스 - 타지역 면허버스 |
※ 관련문의는 서울시 다산 콜센터 02-120 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